포천시 장독대마을 산ㆍ학ㆍ연ㆍ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지원사업 선정
포천시 장독대마을 산ㆍ학ㆍ연ㆍ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지원사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추진 중인 ‘포천 팜-라이프 로컬투어’ 사업이 산ㆍ학ㆍ연ㆍ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교동 장독대마을과 대진대 산학협력단이 협력해 추진 중인 주민주도형 생활관광 상품개발사업이다.

한국관광공사가 시행 중인 산ㆍ학ㆍ연ㆍ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목적은 지역관광 혁신 생태계 구축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농촌 관광상품의 다변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주민과 함께 생활하며 관광자원 및 문화와 연계한 다양한 테마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동장독대마을은 참가자 관리 등 현장을 운영하고 대진대는 브랜드 디자인 개발 및 제로웨이스트 굿즈를 제작한다. 시는 참가자 만족도 조사, PPL 등 매체를 활용해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프로젝트 사업으료 9천만원을 지원하며, 사업수행 내실화를 위해 전문가 자문단의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과 대외 판로개척 등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 계속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산ㆍ학ㆍ관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포천=김두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