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일꾼] 김선임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 “꼼꼼한 자료 검토로 신뢰 얻겠다”
[우리동네 일꾼] 김선임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 “꼼꼼한 자료 검토로 신뢰 얻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선임 경제환경위원장

김선임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 태평1ㆍ2ㆍ3ㆍ신촌ㆍ고등ㆍ신흥동)이 꼼꼼한 의정 활동을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과거보다 상임위원회 소관 분야가 넓어졌고 첨단ㆍ스마트 산업 등 전문성도 더 깊어졌다”며 “여기에 경제는 시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어 조심스럽게 다뤄야 할 사안이 많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김 위원장은 시민 불편 해소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최근 5분 발언을 통해 혼잡한 중앙공설시장 주차장 문제를 지적했다. 사실 시민들은 이러한 불편 사항을 어디에다 호소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시민들로부터 생활 속 불편 사항을 들어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게 저희 역할”이라고 했다.

여기에 김 위원장은 본시가지 상권 활성화와 공원 시설 점검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상인들의 서비스 향상, 위생 관리 등에 대해 상권활성화재단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도 “재단의 지난해와 올해 사업이 큰 차이가 없기에 의정활동으로 재단이 그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로 여가를 보낼 곳이 없어 아이들, 어르신들이 공원을 많이 찾고 있다”며 “집행부가 철저한 시설물 관리로 공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의정활동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의원들이 경험 많은 공무원을 상대하는 건 어려운 일”이라면서도 “주민들을 자주 찾아뵙지 못하더라도 관련 자료를 자세히 검토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 김선임 경제환경위원장
▲ 김선임 경제환경위원장

성남=이정민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