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DJ 이어 지방자치시대 열것”
이재명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DJ 이어 지방자치시대 열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캡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하며 “지역 주권자의 생생한 목소리와 삶의 혜안이 여실히 반영되는 지방자치의 길로 흔들림없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31년 전 목숨을 건 13일간의 단식으로 지방자치시대를 열었던 김대중 대통령님의 뜻 소중히 이어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챌린지는 32년 만의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 75년 만의 자치경찰제 실시 등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알리고자 진행되는 것으로, 참가자는 지방자치에 대한 기대와 소망 등을 담은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한다.

지난해 12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를 시작으로 전국 지방정부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지사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의 지명을 받아 ‘자치분권 2.0시대, 억울한 사람도 지역도 없는 공정한 자치분권의 길입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팻말을 들어 챌린지에 동참했다.

한편 이 지사는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박남춘 인천시장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을 지명했다.

이광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