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뚝딱뚝딱! 공예놀이터’ 참가학교 모집
한국도자재단 ‘뚝딱뚝딱! 공예놀이터’ 참가학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체험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체험

한국도자재단이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교육체험프로그램 ‘뚝딱뚝딱! 공예놀이터’ 참가학교를 모집한다.

‘뚝딱뚝딱! 공예놀이터’는 경기도 교육나눔사업 중 하나다. 도자, 목공, 유리, 디지털 등 공예분야 창작 프로그램에 참여할 도내 초·중·고등학교 및 대안학교라면 신청할 수 있다.

총 40회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회당 20~30명 참여한다. 자유학년제 직업탐색 프로그램(20회)과 초등학생 공예 문화향유 프로그램(20회) 등으로 구성됐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자유학년제 직업탐색 프로그램’은 분야별 공예가 직업관을 탐색하고 진로체험을 할 수 있다. ▲나도공예가(이론) ▲다양한 공예시설 이해(센터투어) ▲나만의 공예품 창작(창작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 [사진자료2]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체험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체험

‘초등학생 공예 문화향유 프로그램’은 초등학교와 대안학교가 대상이다. ▲쉬운 공예이야기(이론+센터투어) ▲도전! 공예품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열린다.

신청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이달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19로 현장 활동이 어려울 때는 원격 강의 및 공예 D.I.Y 키트 등 비대면 수업방식으로 전환될 수 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 공예 창작활동으로 학생들의 공예 관련 직업관 형성 및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