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인천 바이오산업 육성 종합 계획 수립
인천TP, 인천 바이오산업 육성 종합 계획 수립
  • 이현구 기자 h1565@hanmail.net
  • 입력   2021. 04. 07   오후 7 : 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인천 전역에서 바이오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밑그림을 그린다.

인천TP는 인천 전역을 아우르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인천 바이오클러스터 고도화 종합 계획’을 수립한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별도로 바이오산업 관련 사업을 진행해 연계성 등을 위해 통합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또 송도국제도시 중심에서 벗어나 남동산업단지 등 인천 내 다른 지역에서도 바이오산업을 키워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인천TP는 다음 달 종합 계획 용역사 선정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 연말까지 끝낼 방침이다.

종합 계획에는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미래상 제시 및 전략, 인천 바이오 중심도시 개발 방안 등이 담긴다.

구체적인 내용은 인천 바이오산업 현황 분석, 중장기 목표와 내용 도출, 인천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및 운영 방안 마련 등이다.

인천TP는 중장기 목표 내용 도출을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고도화 전략과 활성화 목표, 인천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로드맵 등을 제시한다.

또 인천TP는 차별화한 비즈니스 모델,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방안, 인천 바이오뉴딜 계획과 연계한 인천시 바이오 클러스터 육성 프로젝트 추진 방안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인천TP는 종합 계획을 인천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길잡이로 삼는 한편 중앙정부에서 국비를 확보하기 위한 기본 자료로 활용하기로 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입주한 인천은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인천은 물론 한국의 미래 먹거리인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종합 계획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했다.

이현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