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로컬푸드'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
경기지역 '로컬푸드'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
  • 김승수 기자 water@kyeonggi.com
  • 입력   2021. 04. 11   오후 10 : 1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가 우수한 품질의 경기지역 ‘로컬푸드’를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도와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본부)는 이달부터 5월까지 지역농협 등 8곳이 참여하는 ‘2021년 상반기 로컬푸드 농축산물 판촉전’을 개최한다.

‘2021년 상반기 로컬푸드 농축산물 판촉전’은 제철을 맞은 로컬푸드 농산물 증정과 판촉 행사 실시로 지역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가 직접 그 우수성을 체험하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이와 함께 봄맞이 로컬푸드 화훼류 특별 판매전을 통한 로컬푸드 화훼 농가 홍보와 농업인 돕기도 함께 펼쳐 코로나19로 힘든 농업인들에게 농협이 힘을 불어넣고 있다.

주요 행사 내용은 ▲제철 우수 로컬푸드 농축산물 특별 판매 ▲봄맞이 화훼류 증정 행사 ▲봄맞이 로컬푸드 화훼장터 ▲경기 로컬푸드 우수 농산물 판촉행사 등이다.

이번 판촉전에 참여하는 지역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춰 상추, 파프리카, 새송이버섯, 대추방울 토마토, 백다다기, 화분, 꽃다발 등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대덕농협(4월9일~18일, 진행중)을 시작으로 하남농협(4월16일~5월15일), 일산농협(4월23일~5월13일), 포천로컬푸드 파머스마켓(4월23일~6월26일),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로컬푸드직매장(봉담점, 5월1일~5월30일 중 1일), 가산농협(5월3일~16일), 고양축협(5월5, 12, 19, 26일), 송탄농협(5월5일~8일)에서 펼쳐진다.

대덕농협에서는 6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로컬푸드 농산물을 증정하며, 하남농협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모종과 다회용 장바구니를 제공한다. 일산농협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화훼류 등을 제공하고 포천로컬푸드파머스 마켓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로컬푸드 농산물을 증정한다. 또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전달하는 등 각 지역 특성과 성격에 맞게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경기도와 본부는 이같은 행사를 통해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 증대는 물론 로컬푸드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도모하겠다는 복안이다.

김승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