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 이달 분양
반도건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 이달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02.18_반도건설 영등포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반도건설이 이달 중 서울시 영등포동 일대에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를 분양한다.

여의도(YBD), 상암DMC, 서울디지털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와 접근성이 뛰어나고 더블 역세권 입지까지 갖춰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는 지하 4층~지상 11층 연면적 3만8천870㎡, 228호실과 근린생활시설 32호실로 조성된다. 지하 1층(주차장 제외)부터 지상 11층까지는 전실 제조ㆍ공장형으로 구성되며,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영등포구는 서울 3대 도심 중 하나로 근로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2ㆍ4공급대책의 핵심인 서울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사업 1차 후보지 중 한곳으로 영등포구를 선정함에 따라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의 입지여건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영등포 일대는 영등포 도심 역세권 재개발, 쪽방촌 재개발, 대선제분 재생사업, 제2세종문화회관 건립 등이 예정돼 있어 주변 환경 개선 및 개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는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과 2ㆍ5호선 환승역인 영등포구청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영신로, 영등포로, 국회대로 등 주요 도로를 이용해 북쪽으로 양화대교 방면, 동쪽으로 여의도 방면 진입이 쉬워 여의도 업무지구(YBD), 도심업무지구(CBD), 용산지구, 상암DMC, 마곡지구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차량으로 10~2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또한 올해 4월 개통하는 서울제물포터널을 비롯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월드컵대교가 오는 8월 개통을 앞두고 있어 입주 기업체는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근로자들의 출퇴근 편의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신안산선(2024년 개통 예정), 강북횡단선(2026년 개통 예정), GTX-B(2027년 개통 예정) 등 철도 교통망이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까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게다가 국토교통부가 오는 3~4월에 서인천IC~신월IC 구간을 대상으로 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영등포구청, 세무서, 우체국 등 관공서가 가까워 행정업무를 보기 편하다. 뿐만 아니라 반경 1㎞ 내에 빅마켓 영등포점, 이마트 영등포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홈플러스 영등포점 등 대형유통업체도 위치한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는 반도건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주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반도 아이비밸리’만의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 및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로 1인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소형 오피스는 물론 중견기업의 사무실까지 활용 가능한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했다.

또한 52%의 높은 전용률로 설계해 실사용 면적이 넓어 공간효율이 뛰어나고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 층마다 회의실 및 휴게실이 마련되며, 3층과 11층에 옥상 휴게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지하 2층에 입주 기업들을 위한 계절창고가 제공될 예정으로 사무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반도건설은 지난 2018년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와 지난해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당시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7가 208 포레나영등포센트럴 상가동 1층 114호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