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노인복지관 리모델링 본 궤도…㈜종합건축사사무소 시담 주관
구리시 노인복지관 리모델링 본 궤도…㈜종합건축사사무소 시담 주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노인복지관 설계 공모당선작 조감도. 구리시 제공
구리시 노인복지관 설계 공모당선작 조감도. 구리시 제공

구리시가 내년 6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노인복지관 리모델링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다.

시는 노인복지관 설치사업 설계공모 심사위원회(위원장 오건수)를 열어 ㈜종합건축사사무소 시담(대표 김시원)을 최종 선정하고, 시 홈페이지에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설계공모는 지난 2월22일 공고를 시작으로 지난 3월2일 건축사무소 설계사무실 6곳의 응모신청서 등록, 지난달 23일 최종 공모안 제출, 지난달 28일 전문위 검토, 지난달 30일 설계공모 심사위 개최 등으로 진행됐다.

㈜종합건축사사무소 시담은 ‘하나되는 구리노인복지관’을 주제로 광장의 단차 개선으로 인한 접근성 향상과 중정 개선, 그린테라스 부가, 신재생 에너지 및 제로 에너지 건축물 등을 통해 그린 스마트 빌딩을 구현하도록 계획했다.

이번 사업에는 설계비 3억1천700만원을 포함, 총사업비 57억4천만원이 투입된다. 지난해 8월 지방재정 투자심사와 공유재산 심의 승인, 같은해 11월 공공건축 사전검토 등 사전 행정절차를 거쳐 설계공모가 진행됐다.

시는 앞서 노인복지관 설치를 위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확보했으며 행정안전부의 특별교부세도 추가로 요청하는 등 외부재원도 계속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 당선작 선정업체인 ㈜종합건축사사무소 시담과 이달 중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 6개월 동안의 설계기간을 거쳐 오는 11월 리모델링 착공, 내년 6월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친환경 에너지 적용과 첨단 스마트기술 도입 등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최상의 복지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노인복지관 설치는 민선7기 공약사업이자 구리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