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숲세권 갖춘 '힐 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5월 중 분양
트리플 숲세권 갖춘 '힐 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5월 중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숲세권이나 공세권 등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여행이나 외부 활동이 줄어든 대신 가까운 집 주변 위주로 활동 범위가 바뀐 것이 주거지에도 영향을 줬다는 분석을 내놨다. 집 근처에 산이나 공원이 있으면 깨끗한 공기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데다 산책로와 운동기구 등의 시설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트리플 숲세권 갖춘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5월 분양

이처럼 숲세권?공세권에 따라 집의 가치가 확연하게 달라지는 가운데,수원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5월 중 트리플 숲세권으로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를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ㆍ84㎡ 총 25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실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는 농업역사문화공원(예정), 여기산 공원, 서호호수공원이 맞닿아 있어 숲, 공원, 호수로 둘러싸인 트리플 숲세권 입지에 있어 우수한 주거쾌적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 전 세대 테라스 구성...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 등 도입으로 주거쾌적성 극대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노하우가 집약된 차별화된 특화 주거상품을 곳곳에 도입해 주거쾌적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단지는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여 자연과 접촉을 늘려 쾌적함을 극대화 했다. 또 일부 세대에는 듀플렉스(2개 층을 통합하여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 루프탑 구조가 도입돼 공간 활용성과 나만의 휴게공간을 높이는데 힘썼다.

또한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높였으며, 동별 담장 특화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와 조경도 도입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셀프세차장 등이 구성되며, 조경설계는 캠핑가든, 미러폰드가든, 선큰가든 등이 배치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클린스테이션’, ‘스마트 커넥션 시스템’, ‘미스트랜드스케이프’ 등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특화 주거상품인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이 도입돼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주거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조성... 편리한 주거인프라도 모두 누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자연환경 외에도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 상품으로 조성돼 쾌적함과 편리함을 동시에 누리는 우수한 주거여건이 기대된다.

단지는 먼저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맞닿은 42번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사업지 인근에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권에는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자리하고 있으며, 정자동 학원가와 지역 주민 생활문화 및 자율학습 공간인 경기상상캠퍼스도 가깝다. 또 주변에는 성균관대, 경기대, 아주대, 경희대 등 명문대학이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 하나로마트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으며, 특히 화서역에 생기는 스타필드(24년 예정),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다수의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입주민은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 수원의 미래 ‘서호지구’에 조성... 높은 미래가치도 갖춰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수원의 미래로 불리는 ‘수원 서호지구’에 조성되 우수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수원 서호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 29만4천95㎡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주거 및 준주거 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공원 및 녹지시설이 조성돼 우수한 주거여건이 예상된다. 특히 지구 내에는 9만4천654.97㎡ 규모의 테마파크인 농업역사문화공원 및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의 공사가 진행 중이며 22년 완공예정에 있어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수원 서호지구는 최근 각종 개발로 각광받고 있는 서수원에 속해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실제 서수원 일대는 현재 곳곳에서 개발 사업이 한창이며, 화서역 신분당선(예정)과 수원역 GTX-C노선(예정), 수인선, 스타필드(24년 예정) 등의 교통 및 인프라시설 개발이 속속 진행되고 있다.

이 밖에도 서호지구 주변에는 수원 R&D사이언스 파크(예정), 서수원 종합병원 건립추진(예정), 또 약 12만㎡ 규모의 수원 서울대 농대부지 개발은 물류센터와 창업지원센터, R&D 시설 등의 대규모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이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서호지구와 단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청약통장無, 재당첨 제한無 등 각종 규제도 덜해 주목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청약, 대출 등 겹겹이 이어지는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때문에 실거주 및 투자상품으로써의 활용도가 높아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수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