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스포츠레저타운 건립사업 청신호…지방재정투자사업 선정
김포 스포츠레저타운 건립사업 청신호…지방재정투자사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가 추진 중인 김포스포츠레저타운 건립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은 오는 2026년말 준공 목표로 통진읍 수참리와 양촌읍 누산리 일원 부지 42만7천110㎡에 총사업비 3천500억원을 들여 종합운동장과 다목적체육관, 생활체육시설, 캠핑장 등 체육기능과 레저ㆍ쇼핑ㆍ문화가 조화되는 복합 체육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착공시기는 오는 2023년이다.

김포시는 김포스포츠레저타운 건립사업이 지방재정투자사업 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조만간 LIMAC과 타당성 조사를 위한 약정을 맺고 8개월여 동안의 타당성 조사를 거쳐 최종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나오면 빠르면 내년 1분기 중 행정안전부 재정투자심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타당성 조사대상 선정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투자사업관리센터(LIMAC)의 사전컨설팅을 받고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2035 김포시 도시기본계획’상 계획인구 76만명을 넘어서는 김포 위상에 걸맞는 체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시는 앞서 지난 4월 LIMAC에 김포스포츠레저타운 건립사업 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신청했고 최근 LIMAC으로부터 이 같은 통보를 받았다.

이창우 체육과장은 “김포스포츠레저타운이 완공되면 부족한 체육시설 확충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과 체력증진 및 각종 대회 유치가 가능, 지역경제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포=양형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