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육환경 개선의 발판”…‘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업무협약 체결식’ 진행
“청소년 교육환경 개선의 발판”…‘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업무협약 체결식’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전 10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정천근 교육환경개선 학부모연합회 회장과 강소진 수원서부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교육을 위해 도내 청소년 교육 관련 기관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교육환경개선학부모연합회는 8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업무협약 체결식’을 열었다.

체결식에는 정천근 교육환경개선학부모연합회 회장, 구희현 친환경학교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 현화수 수원서부경찰서 학부모폴리스연합회 단장, 성준후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본부장, 강소진 수원서부녹색어머니 연합회 회장, 차맹희 수원 중부학부모폴리스연합회 단장 등 청소년 교육 관련 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학부모, 급식본부, 학부모폴리스 연합회 등이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 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들은 앞으로 ▲교육환경 개선 ▲안전사고 예방 ▲안전한 먹거리 등으로 보호받아야 할 청소년들의 교육ㆍ생활환경을 발전시키는 데에 힘을 쏟는다.

성준후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본부장은 “그동안 각기 다른 단체에서 진행한 활동을 하나로 통합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과 안에서 청소년들의 사각지대를 없애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 8일 오전 10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협약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8일 오전 10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협약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은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화수 2021-06-09 08:42:56
기사 감사합니다 기자님^^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