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3번째 도심순환버스 동부권 노선 내달 개통
안산시 3번째 도심순환버스 동부권 노선 내달 개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3개 도심순환버스 노선 중 미개통돤 동부권 노선을 다음달 중순 개통한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1979년부터 운영해 온 X자형 안산시 시내버스체계가 시민이 원하는 교통편의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지적에 따라 지난해 11월 3개의 도심순환버스 노선 신설을 발표한 바 있다.

동부권 노선은 중앙역∼버스터미널∼부곡동·일동·본오동∼사동(상록구청)∼고잔고를 오간다.

시는 앞서 지난해 12월 남부권(그랑시티자이 아파트∼호수공원∼고잔신도시∼중앙역∼한대앞역∼상록수역∼본오동∼사리역∼정비단지) 노선, 지난달 17일 서부권(중앙역∼고잔신도시∼초지역∼안산역∼선부광장∼성포광장∼안산종합여객자동차터미널) 노선 등을 개통해 운영 중이다.

각 노선에는 10대씩 모두 30대 버스가 투입돼 노선별로 하루 65회씩 운행한다.

윤화섭 시장은 “동부권 노선이 마지막으로 개통하면 지역 전역이 10분 이내에 전철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역세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