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의 교통사고 내고 수억원 합의금 챙긴 보험사기 일당 검거
고의 교통사고 내고 수억원 합의금 챙긴 보험사기 일당 검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모집
페이스북 모집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고 수억원의 합의금을 챙긴 보험사기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의정부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A씨(26)를 구속하고, 가담자 6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4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해 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의정부시 녹양사거리, 하동교삼거리 등지에서 교통법규 위반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는 등의 수법으로 60여 차례에 걸쳐 보험금 6억원을 타낸 혐의를 받고 있다. 범행에 가담한 이들 가운데 일부는 만 16∼18세에 해당하는 미성년자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주로 직진ㆍ좌회전 동시 신호 구간에서 실선을 침범하는 차량을 들이받거나, 사전에 모의하고 고의로 충돌 사고를 내는 수법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씨와 일당 일부는 SNS 등을 통해 ‘공돈을 벌게 해주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뒤 연락 온 이들을 범행에 가담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평소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방어운전을 철저히 해 보험사기를 예방해야한다”고 말했다.

정민훈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