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대 (주)토일렛 대표..."불우 청소년 지원과 선도는 내 천직"
박종대 (주)토일렛 대표..."불우 청소년 지원과 선도는 내 천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은 물론 가까운 화장실을 편안한 휴식 공간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설비 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안산지역에서 소외계층 지원과 청소년 선도 일을 천직으로 알고 실천하는 이가 있다. 관내 화장실과 노후 건축물의 환경개선에 분주한 ㈜토일렛 박종대 대표(49)가 그 주인공.

안산에서 전문설비보수업을 운영하는 박 대표는 특히 화장실 관련 개보수와 위생용품 납품을 통해 공공화장실 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박 대표는 “회사명칭도 ‘토일렛(화장실)’인 만큼 화장실 개선사업을 통해 시가 좀더 깨끗해질 수 있는 하나의 문화운동으로 승화시켜, 시의 이미지 개선 뿐 아니라 각종 질병의 위험에서 시민들을 보호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말한다.

화장실이 사람의 몸과 밀접한 시설인 만큼 그는 최근 변기와 세면대, 바닥 타일의 위생에 힘쓰며 손씻기에 필수적인 비누 및 휴지 등 각종 소모품도 친환경 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모두 시민들이 화장실을 코로나19 감염의 안전지대로 인식하도록 알리기 위해서다.

특유의 성실함과 솔선수범하는 박 대표는 안산의 마당발로 불리며 주민들이 거주하는 주택에서 발생하는 누수와 누전, 창호균열, 화장실 방수 등 크고 작은 불편사항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그는 지역 어머니 배구단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사회적 봉사기업가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지역 내 각종 경로잔치 등에 품바, 각설이 복장으로 등장해 어르신들께 웃음을 선사하는 선행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자신이 우스꽝스럽게 망가지는 품바와 각설이 복장을 하는 이유를 “부모님과 같은 어르신들의 근심과 걱정을 짧은 순간만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 뿐만 아니다.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그의 마음은 기업이 관내 경로당을 지원하는 ‘1사 1경로당’ 협약 체결로 이어져 쌀과 각종 부식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로당 시설 보수를 통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고 있다.

무엇보다 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을 체결, 관내 취약계층을 찾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탈선의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위해 관내 곳곳을 돌며 청소년선도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는 등 청소년범죄예방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박 대표는 “회사가 창출하는 이윤의 일부를 사회로 환원시켜야 한다는 신념으로 보다 많은 불우이웃과 소외계층을 도와 안산시에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혁규 2021-06-20 20:00:39
공공화장실 시설 개선과 소외계층 지원 및 청소년 선도 까지 일과 봉사 두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으신 것 같습니다. 저도 대표님과 같이 받은 은혜를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