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경기도, 기후에너지 날 행사 도민 공모로 참여도 높인다
[속보] 경기도, 기후에너지 날 행사 도민 공모로 참여도 높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에너지날 명칭 공모 배너
기후에너지날 명칭 공모 배너

경기도가 ‘기후에너지 날(가칭)’의 슬로건 등을 도민 공모로 확정, 도민 참여를 통한 탄소 중립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는 경기도가 탄소 중립 목표달성의 동력을 확보(경기일보 6월9일자 2면)하기로 한데 이어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경기도는 ‘제1회 경기도 기후에너지 날(가칭)’ 행사에 사용할 행사명과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해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행사명과 슬로건이 담긴 제안서를 작성해 2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경기도의 소리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심사를 통해 우수상 1명에게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 10만원을 포상하고,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도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그간의 성과를 모두가 공유·체험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공감과 홍보의 장’을 오는 10월27일 수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기후·에너지 분야 공공, 민간분야(단체·기업) 및 도민이 참여하고 ‘기후에너지 날(가칭)’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는 탄소중립 포럼과 함께 탄소중립 정책 전시·홍보, 체험부스 운영, 발표회와 토론회, 시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김경섭 도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은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위해서는 관련 기관과 단체 간 협력체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공감과 홍보의 장’ 마련을 위해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승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