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빈센트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협약 체결
성빈센트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빈센트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장기ㆍ조직기증 활성화와 효율적인 뇌사자 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성빈센트병원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뇌사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신속한 연락체계 구축 ▲뇌사장기기증자 이송 없이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기증을 위한 의료정보 취득의 보장, 진료 행정지원 협조 ▲뇌사추정자 이송 필요 시 적극 협조 등을 약속했다.

김선영 성빈센트병원장은 “누군가에게 생명을 나눈다는 것은 쉽지는 않지만, 굉장히 의미 있고 아름다운 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가톨릭의료기관으로서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더 많은 환자에게 삶의 희망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경기 남부지역의 최초 의과대학으로 설립된 성빈센트병원과 협약이 소중한 생명을 이어나가는 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장기기증 인식 개선과 생명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한 밝은 미래를 그려 나가자”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