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5일부터 제3회 오산 진로진학박람회
오산시, 5일부터 제3회 오산 진로진학박람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지역 초·중 학생과 시민 등 3천여명이 참여하는 제3회 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를 5일부터 2주일 동안 연다.

오산시, (재)오산교육재단,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등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꿈을 찾는 행복회로’를 슬로건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멘토링 특강’, ‘분야별 진로체험’, ‘메이커 활동’, ‘진로진학 상담’ 등 다양한 진학정보를 공유하고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개회식은 소리울도서관에서 개최되며,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녹화영상을 홈페이지에 송출할 예정이다.

코로나 역학조사관, 경찰관, 캐릭터디자이너, 공간크리에이터, 제과제빵전문가, 프로파일러 등 16개 분야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하는 진로체험과 오산메이커교육센터 목재와 크래프트를 활용한 메이커 활동 등 23개의 재미있고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탐색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조기봉 (재)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길을 탐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산=강경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