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개발제한구역 내 단절 토지·경계선 관통 대지 해제
하남시 개발제한구역 내 단절 토지·경계선 관통 대지 해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청


하남시는 개발제한구역 내 단절 토지 9곳과 경계선 관통대지 22필지 등에 대해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시는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지난해 8월부터 지난 5월까지 불법 행위 토지주와 행위자 등에게 수차례 협조공문을 발송, 원상복구를 독려하는 등 관련법에 따른 행정절차를 이행해 왔다.

시는 불법 행위 원상복구가 완료된 단절토지 감북동 391-73번지 일원 등 9곳과 경계선 관통대지인 감북동 355-24번지 등 22필지에 대해 개발제한구역을 최근 해제 했다.

시는 개발제한구역 해제에 따른 지구단위계획 수립을 위해 다음달 초순 도시계획ㆍ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거친 뒤 같은달 하순 최종 고시한다.

이번에 해제되는 단절 토지와 경계선 관통대지 등에선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이후 건축허가 등 개발행위 허가가 가능하다.

김상호 시장은 “불법행위가 남아있는 단절토지 3곳과 지구단위계획 수립이 필요한 1곳 등에 대해선 불법 행위 토지주 등에게 안내문을 재차 발송한 후 원상복구를 독려했다”며 “경기도 협의절차를 거쳐 개발제하구역에서 해제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남=강영호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