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장애인 편의시설 대폭 확충
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장애인 편의시설 대폭 확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청
연천군청

연천군이 고대산 자연휴양림에 장애인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한다.

22일 연천군에 따르면 군은 오는 10월까지 사업비 약 15억원을 들여 고대산 자연휴양림에 장애인 전용객실 증축, 데크로드, 치유쉼터 등 시설확충공사를 진행한다.

기존 고대산 자연휴양림은 숙박과 등산 등 한정된 산림활동만 가능했다.

군은 이에 장애인과 휠체어를 사용하는 보행약자를 위해 자연휴양림 숙박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 전용객실(50㎡)을 증축한다.

이와 함께 노약자와 장애인 등도 쉽게 숲을 접할 수 있는 무장애 나눔길과 자연에서 힐링이 가능한 치유숲길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시설 확충으로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해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에 맞춰 이용인원 제한운영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를 위해 성수기 방문객 급증에 대비, 전담 방역인원 3명 추가 배치와 철저한 소독,등 방문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광철 군수는 “고대산 자연휴양림에 장애인 전용객실 증축, 데크로드, 치유쉼터 등 장애인 편의시설들을 대폭 확충, 모두가 더불어 함께 사는 복지사회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송진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