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한샘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홈 인테리어 기업인 ㈜한샘이 지난해 ESG경영의 현황과 성과 등을 담은 ‘2021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이 두번째인 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 선도기업’을 목표로 하는 한샘의 ESG 내재화 및 기반 구축, 시행과제 등 지속가능 경영의 현황과 성과 등을 담았다.

한샘은 지난해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 경영전략 및 방향 등을 설정하고 단계별 과제를 선정, 추진하는 등 ESG 내재화를 통한 한샘의 단기, 중장기 지속가능 경영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주요 이슈는 ESG경영 거버넌스 정비, 에너지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한샘 인권 ? 노동경영선언 제정, ESG 주간회의 신설 등이다.

분야별로는 환경분야에서 탄소배출량을 측정ㆍ관리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자발적으로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 등을 모니터링하며 향후 실효성 있는 탄소배출관리와 기후변화 대응전략 등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사회분야는 ESG 내재화를 위한 내부 회의체와 전담부서 등 거버넌스를 수립했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포괄하는 ‘한샘 인권?노동경영선언’을 제정했다.

특히 올해초 내부감사기구 감시와 통제 등을 강화, 경영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감사위원회를 비롯해 보상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투자심의위원회, ESG위원회 등 이사회 내 6개 소위원회를 신설해 의사결정기구 역할 확대 및 투명경영 강화 등에 나섰다.

국제 이니셔티브인 UN의 지속가능 발전목표 동참과 세부 활동 및 과제 등을 반영, 지속가능 경영을 더욱 공고히 다지겠다는 의지도 천명했다.

한샘 관계자는 “앞으로 한샘만의 지속가능경영체계를 확립, 사회적 책임에 대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ESG경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