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公 작년 흑자 전환…갈매지식산업센터 견인차
구리도시公 작년 흑자 전환…갈매지식산업센터 견인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 갈매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구리도시공사가 지난해 흑자전환 등 안정경영 토대를 마련했다.

공사는 행안부 주관 전국 272개 광역ㆍ기초 자치단체 공기업들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다’ 등급을 받는 등 매년 등급이 상향되고 있다.

지난 2018년 최하위인 ‘마’ 등급에 이어 지난 2019년 ‘라’ 등급으로 올랐으나 경영개선 명령을 받는 등 성과 창출이 절실하게 대두돼 왔다.

시는 그동안 공사의 경영개선을 위해 시설물 관리대행사업 관련 대행수수료를 개편하고 사업추진환경을 반영한 조직진단 등 행정지원에 나섰다.

공사는 갈매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추진을 통해 설립 이후 최초로 개발사업 수익을 창출, 행안부의 개선 요구 사항을 이행했다.

이 결과 지난해부터 흑자경영으로 돌아서면서 안정궤도에 안착했다.

현재 추진 중인 갈매 지식산업센터 분양률 94.2% 달성, 구리 랜드마크타워 건립사업 등 개발사업 행정절차를 이행하면서 활발한 경영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김재남 사장은 “지난 2012년 설립 이래 드디어 정상적인 업무추진과 성과로 구리시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에는 설립 10주년을 맞아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지역경제를 견인할 산업기반 마련을 위해 한강변 도시개발사업과 e-커머스 물류단지 내 푸드테크밸리 조성사업 등에 만전을 기해 새롭게 도전하고 꾸준히 성장하는 우수 공기업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