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 혁신 가평군
지방행정 혁신 가평군
  • 고창수기자 cskho@ekgib.com
  • 입력   2008. 02. 02   오전 : 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업무 개선과 조직내 혁신문화 향상을 통한 생산성 향상 등 지방행정의 체감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2007년도 지방행정혁신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행정자치부가 지난해 한국 24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각계 전문가 148명으로 구성된 지방행정혁신평가단이 주관이 되어 혁신역량부문을 비롯, 혁신과제부문, 혁신체감도 부문 등 9개 항목 65개 지표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 결과 각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장관표창과 1억8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았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주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하는 역동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변화를 통해 행정의 품질향상을 이루기 위한 발상의 전환 워크숍을 통해 변화된 공무원 자기성찰과 신속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실현, 자치행정의 품질향상을 이루고 저소득층 주민을 위한 헬프큐 통합복지서비스와 시청각 기록물의 DB관리 체계구축을 통한 자료공유 및 각종 제증명 서류를 한곳에서 신속하게 처리해 민원인의 시간절약과 편리성을 증진한 통합증명발급서비스 등 16개 혁신과제 추진으로 행정의 생산성을 높이고 민원인의 만족도를 충족시켜 높은 평점을 얻었다.
한편 이진용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는 지난 30일 정부중앙청사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장관표창과 특별교부세 1억8천만원을 받고 ‘변화와 활기가 넘치는 가평’을 만들어 가는데 전 공직자가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 cskho@kgib.co.kr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