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있는 가평 만들자”
“경쟁력있는 가평 만들자”
  • 고창수기자 cskho@ekgib.com
  • 입력   2008. 02. 14   오전 : 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주민의견을 수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과의 대화를 갖는 등 주민을 위한 열린 행전구현에 나섰다.
청평면을 시작으로 6개 읍·면 방문에는 이진용 군수를 비롯, 정진구 군의장 및 해당지역 도·군의원 각급기관 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를 통해 이 군수는 읍·면장으로 부터 올해 추진할 업무추진계획을 청취하고 주민과 함께 민원·복지행정을 실천으로 지역발전과 친절봉사 행정을 구현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득증대를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군수는 수도권정비계획법, 한강법 등 중첩된 규제로 지역이 정체돼 일자리를 찾아 젊은이들은 정든고향을 떠나는 현실을 타개하고 10년 후 편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발전가능한 방안을 제시했다.
우선 이 군수는 잘 보존된 자연적 조건을 경제적인 가치로 전환해 주민소득을 증대하고 지역발전을 가져오는 공존의 가치를 제공하는 Ecopia-가평 비전 2010 설명을 통해 지역발전에 대한 군민 공감대와 일체감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이 군수는 군 재정상황과 국내·외 여건 및 향후 전망에 지역발전방향을 설명하고 효율성과 능률성, 지속 발전가능성을 중시하는 군정추진을 통해 자치행정의 고품질화로 경쟁력 확보에 자신감을 표출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생동감과 현실성 및 생산성 있는 주민과의 대화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주민들은 농촌도로를 이용한 대형차량의 빈번한 통행으로 국도와 연결되는 접속도로 부분이 파손돼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며 등하교길 통행이 많은 군청 차고지 주변도로에 보도 설치를 건의 했다.
특히 이들은 광역도로망 확충사업에 따른 지역발전 및 소득증대사업, 먹거리 조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 자라섬 재즈 축제와 개발로 인한 주민소득 증대방안 등과 도시계획도로개설, 도로포장, 유통개선지원 등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다양한 숙원사업에 대한 관심을 이 군수에게 쏟아냈다.
이에 이 군수는 건의사항에 대한 군수의 상세한 답변으로 민·관 역량을 결집시키고 군정의 신뢰를 배가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밖에 군은 열린 행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객관적인 평가와 효율 및 능률을 엄정히 평가하는 성과관리시스템을 실시하는 한편, 고품격, 고품질의 행정추진으로 자치행정의 경쟁력 향상을 통해 변화하는 가평발전을 기대할 것을 당부했다.
/가평=고창수기자 cskho@kgib.co.kr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