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 차별 안돼요… 우리는 모두 친구”
“인종 차별 안돼요… 우리는 모두 친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종차별 철폐의 날 기념 부천다문화네트워크 캠페인


부천다문화네트워크는 지난 20일 부천역 2층 역사 안에서 ‘3·21 UN 세계인종차별 철폐의 날’을 기념해 인종차별을 근절하는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천다문화네트워크 회원 단체에서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400여 장의 유인물을 시민에게 배포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인종차별 철폐의 날’에 대한 인지도를 묻는 여론조사를 통해 이 날의 의미를 알리고 인종차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3월21일은 UN이 제정한 ‘세계인종차별철폐의 날’로서 지난 1960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69명이 경찰의 발포로 희생된 날을 기려 인종차별의 종식을 촉구하는 기념일이다.

최윤복 간사는 “한국의 이주민 수는 이미 150만 명을 넘어가고 있으며 부천지역에만 약 3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며 “이주민들은 각종 편견과 인종적 차별 등을 겪는 상황으로 그들을 우리의 이웃이자 친구로 받아들이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그리스, 영국, 프랑스, 독일, 미국, 호주 등 전 세계 17개 나라에서 동시에 열렸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