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소셜멘토링 ‘잇다’, 청년일자리지원 MOU 체결
고양시·소셜멘토링 ‘잇다’, 청년일자리지원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잇다

고양시는 지난 12일 시청 일자리센터에서 일자리유관기관인 소셜멘토링 ‘잇다’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전문직업인 멘토단과의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청년층의 고용과 취업서비스 질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시와 ‘잇다’ 양 측은 변화하는 청년들의 의식과 첨단산업화에 발맞춰 직업 창출, 해외 취업, 스타트업 등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해나가는데 협력하게 된다.

세부적인 협력 내용은 ▲풍부한 전문 직업인 멘토단과 청년층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미팅 진행 ▲청년캣취업 ‘멘토링’ 멘토 참여 ▲청년일자리박람회 협업 강화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일자리센터 블로그’를 검색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잇다’를 통해 구직 청년들의 니즈에 맞춘 실현 가능한 직업 대안들을 제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셜멘토링 ‘잇다’는 현재 20여개국 1천여 명의 현직 직업인과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 멘티를 연결하고 있다.

고양=김상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