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 시청각장애인 지원 위한 세미나 개최
누림센터, 경기도 시청각장애인 지원 위한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장애인복지 정책세미나 포스터.경기도 제공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이 28일 오후 2시 ‘2021년 장애인복지 정책세미나’를 생중계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조원석 한국시청각장애인협회 대표, 서해정 한국장애인개발원 부연구위원 등 학계 및 현장 전문가가 참여한다.

기조발표는 서해정 한국장애인개발원 부연구위원이 ‘한국 시청각장애인 지원책 연구결과 및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하며, 김호연 강남대 중등특수교육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토의에는 조원석 대표, 정우정 제주도농아복지관 팀장, 정지훈 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장, 홍유미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팀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장애인 당사자와 복지현장(헬렌켈러센터 등)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한다.

경기도 시청각중복장애인 지원체계 마련 방향을 주제로 한 종합토의 후에는 시청자와의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된다.

이정주 누림 센터장은 “앞으로 장애인의 권익을 보호ㆍ증진하기 위해 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며 “그동안 주목받지 못한 소수유형의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