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가 창간 16주년을 맞아 지면을 개편하면서 오피니언 면을 대폭 강화,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아내는 요일별 칼럼을 신설합니다. 독자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보다 진솔한 지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경기일보는 우리 사회와 국가 안팎의 이슈들에 대해 깊이있고 다양한 시각과 해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경기시론’
매주 월요일 우리 사회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깊이있고 예리한 필치로 현실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경기시론’을 신설합니다. 고순철 협성대 교수(지역사회개발학), 노태구 경기대 교수(정치학), 이원희 한경대 교수(행정학), 이종선 경기도박물관장(한국상고사학회장)의 글이 답답한 세상에 해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신세묵 칼럼’ / ‘홍사종 칼럼’
매주 화요일에는 대표적인 향토 언론인이자 소설가인 신세묵씨의 칼럼과,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장인 홍사종씨(숙명여대 정책대학원 교수)의 칼럼을 격주로 싣습니다. 두 칼럼니스트가 정치 사회 문화 등 다방면의 사회 이슈들에 대해 진지한 담론을 펼쳐낼 것입니다.
■‘경제프리즘’
수요일에는 경제전문가들을 초청, 국내외 경제 흐름과 쟁점 등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미래 비전을 모색하는 ‘경제프리즘’을 마련합니다. 필진은 김인호 한양대 산업경영대학원장, 김창수 한국토지공사 토지연구원 수석연구원, 이종선 산업자원부 자문위원, 홍종운 농촌진흥청 농업기술상담위원 등입니다.
■‘시민중계석’ / ‘교단에서’
매주 목요일에는 시민사회단체(NGO)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시민중계석’과 교육현장의 애환과 비전을 제시하는 ‘교단에서’를 격주로 싣습니다. ‘시민중계석’은 염태영 수원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유해숙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 협동사무처장, 한옥자 경기시민사회포럼 운영위원장 등입니다. 또한 ‘교단에서’는 김국회 수원 화홍고등학교 교감, 남명자 아주대 교수(교육학), 임용담 안산 석수초등학교 교장이 엮어갑니다.
■‘장병용의 아름다운 이야기’
수원 등불감리교회 목사로 장애인들을 위한 사랑나눔운동을 펼치고 있는 장병용씨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매주 금요일 격주로 실립니다. 아름다움이 인간을 구원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미학적 글쓰기를 해온 장 목사는 ‘못난 놈들에게 부침’ ‘먹감나무 한그루’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책을 펴낸 바 있습니다.
■‘문화카페’
각계 문화계 인사들이 예술과 사회문화 현상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카페’를 금요일 격주로 마련합니다. 구자흥 의정부예술의전당 관장, 소설가 김별아씨, 박석무 다산연구소 소장이자 경기실학현양추진위원회 위원장, 윤명철 한국해양연구소장(탐험가)이 참여하는 칼럼은 세파를 일깨우는 청량제가 될 것입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