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4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고등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파주여고 보건복지부 장관상

▲ IMG_5956(보건정책과)

파주여고가 ‘2015년 고등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본선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광교홀에서 열린 ‘2015년 고등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본선에서 파주여고가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보건복지부에서 매년 하던 사업을 올해 처음 경기도가 주최한 것으로 지역별 총 99개 팀 중 예선을 통과한 봉담고등학교 등 15개 팀이 최종 본선에 참가해 필기와 실기시험을 치렀다.

 

파주여고 외에도 고양일고등학교 등 4개 학교가 경기도지사 상을, 영신여자고등학교 등 5개 학교가 경기도 교육감상을, 다산고등학교 등 5개 학교가 병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한경 경기도 보건복지국장은 “경기도는 심폐소생술 시행율 제고를 위해 응급의료센터에서 시행했던 심폐소생술 교육을 도내 45개 보건소로 확대해 올해 4만1천명을 교육했다”면서 “도민들의 생존율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에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원재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