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피부를 아름답게 연출해주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너뷰티’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너뷰티 제품은 직접 섭취해 신체 구성성분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보다 근본적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소비자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의 피부 구성성분의 인기가 뜨거운 한편, 탈모 개선 효과로 알려진 비오틴도 이너뷰티 성분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
콜라겐은 뼈ㆍ피부ㆍ연골ㆍ장기ㆍ머리카락 등에 분포해 있는 단백질 중 하나로 25세 이후 매년 1%씩 감소한다. 체내 콜라겐이 감소하면 골다공증, 피부 탄력 저하 등이 수반된다. 콜라겐을 섭취하여 개선할 수 있지만 족발, 닭 날개와 같이 식품으로 섭취되는 콜라겐은 체내에 흡수율이 낮아,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해야 한다.
롯데제과는 먹는 콜라겐 브랜드 ‘에스리턴’을 런칭하고, 캐나다산 저분자 피시콜라겐이 함유된 정제, 젤리, 파우더 등 제품 3종을 출시한다. 캐나다 청정지역 심해에 사는 대구 껍질에서 추출한 콜라겐을 사용해 중금속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부원료로 히알루론산과 비타민C를 사용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 섭취하면 전신 피부 개선 효과 ‘히알루론산’
최근 가장 흔히 스킨케어 제품 성분표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성분이 바로 히알루론산이다. 히알루론산은 관절ㆍ힘줄ㆍ인대ㆍ연골ㆍ안구ㆍ피부 등에 분포한 성분으로, 피부 수분 손실을 방지해주고 보습력을 높이는 성질이 있다.
에스더포뮬러의 ‘스킨케어포뮬러’는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하루 복용량을 통해 120mg의 히알루론산을 섭취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과 함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 B2와 비타민 B6, 아연 등과 함께 저분자 콜라겐, 세라마이드, 엘라스틴 등의 피부 구성성분을 부원료로 함께 담았다.
■ 탈모개선 효과 ‘비오틴’…피부건강에도 효과
탈모개선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비오틴도 이너뷰티 제품으로 인기다. 비오틴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대사에 관여하며, 결핍 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피부가 벗겨질 수 있다.
이로아는 ‘도시생활 풍성하게 비오틴’을 출시했다. 한 알에 비오틴 일일 섭취 기준량의 100배를 담았다. 맥주ㆍ효모ㆍ높차잎ㆍ검은콩 등의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했으며 화학적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또한 베타카로틴을 부원료로 해 피부 영양 균형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홍완식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