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0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뉴스광장 노현정 아나 후임에 김진희 기자

27일 결혼을 앞둔 노현정 아나운서가 맡고 있는 KBS 1TV 아침 뉴스프로그램 ‘뉴스광장’ 후임 앵커로 김진희 기자가 선발됐다. 역시 노 아나운서가 맡고 있는 오락 프로그램 2TV ‘스타 골든벨’의 후임으로는 박지윤 아나운서가 낙점됐다.

노 아나운서가 결혼과 함께 각종 프로그램에서 하차함에 따라 ‘뉴스광장’ 제작진은 11일 후임 여성 앵커 선발을 위한 공개 오디션을 실시해 9명의 후보 여기자 가운데 시사보도팀의 김진희 기자를 최종 결정했다. 21일부터 ‘뉴스광장’에 투입되는 김 기자는 현재 1TV ‘뉴스타임’에서 ‘오늘의 뉴스담기’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박지윤 아나운서는 ‘스타 골든벨’의 MC로 발탁돼 김제동 지석진 등과 함께 26일부터 이 프로그램 진행한다. 박 아나운서는 현재 1TV ‘클래식 오디세이’ ‘카네이션 기행’ ‘쏙쏙 어린이 경제나라’ 등을 맡고 있다.

‘스타 골든벨’ 제작진은 “그동안 주로 시사교양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낸 박 아나운서가 예능 프로를 맡기는 처음”이라며 “특유의 반듯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