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포천시, ‘세계 물의 날 행사’로 물절약에 대한 공감대 확산시켜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22일 포천시가 주관하고 포천시의회와 포천의제21실천협의회 후원으로 포천체육공원 광장에서 각급 유관기관?단체 및 6군단 예하 5개 부대 군장병, 학생, 공무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수돗물 평가위원 서정자 등 10명과 전국환경지킴이연합회, 포천의제21 등 3개 단체가 물관리 유공 표창을 받았다.

또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K-water(수자원공사) 및 한탄강살리기 운동본부, 광주의제21실천협의회에서는 75여점의 물관련 사진전시를 후원해 행사에 참석한 시민 및 학생, 군부대 장병들의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널리 인식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에게는 K-water 병입수돗물과 한탄강살리기 운동본부에 지원한 친환경 유용미생물인 EM발효액을 배부해 안전하고 맛있는 수돗물 보급 및 물정화 운동을 널리 홍보했다.

이기택 포천시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물사랑, 물절약 실천 운동을 다짐하는 자리로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이 깨끗한 물을 보존할 수 있다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돼야 한다”며 유관기관?단체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상하수과 수도행정팀 ☏ 031-538-3402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