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국산 표면처리제의 세계화… ㈜한국화학

에너지↓ 생산성·실용성·경제성↑… 최상의 품질 ‘승부수’

회사전경
회사전경
“국산 표면처리 화학약품의 선진화에 앞장서는 세계 제일의 표면처리제 브랜드로 거듭나겠습니다” 국산 표면처리제 세계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주)한국화학(대표 박형관)의 포부다.

지난 2010년 설립된 한국화학은 군포 고산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표면처리 약품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 국내 굴지의 표면처리 약품 업체로 부상했다. 특히 국내 표면처리 약품이 수입에 의존해오던 기존 구조를 극복해 국산화했다. 이에 기술 혁신 중소기업 이노비즈 획득, 경영 혁신 중소기업 메인 비즈 획득, 벤처 창업 진흥 국무총리 표창 수여 등 대내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업체는 표면처리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해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해 크로메이트액 분석을 통한 안정적인 양산체계와 토크 마찰 계수 측정값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금속표면 영상 자료와 성분 분석 정보도 함께 전달, 최상의 품질 보증시스템을 고객들에게 증명했다.

박형관 대표
박형관 대표
업체의 주력 제품은 도금 약품, 후처리 제품이다. 특히 전처리 제품 30여 가지 중 Premium LC는 저온에서 강력한 탈지력을 발휘하며 고객사에 에너지 절감 효과와 생산성, 실용성 및 경제성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현재 업체는 해당 제품 특허 출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밖에 Azin Top IA, Azin Top IB(산성용), Ecozin IA 등 20여 가지 도금약품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들 제품은 광택 레벨링 및 물성이 우수하고 작업 범위가 넓어 도금 표면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피막이 균일한 도금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업체는 고내식성을 확보한 Z-Seriez, Zn(흑색, 유색, 청백색, 천연색, 백색) 등 60여 가지의 후처리 제품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징크탑 약품을 개발, 국내외 아연도금 공정 후 최고의 내식성(1000hr)을 확보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업체는 환경 시스템을 주요 경쟁 기반으로 삼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이에 환경사고 제로라는 회사 이념에 맞춰 친환경 생산 시스템을 도입했다. 모든 제품들은 공인 분석을 통해 환경 유해화학물질을 철저히 관리하는 한편 폐기물 배출ㆍ대기오염물질방출 최소화 및 에너지 사용량 절감도 실천하고 있다.

 

또 지난 2015년에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 광고홍보 지원사업시 가점을 부여 받는 등의 혜택을 받았다.

 

박형관 대표는 “한국화학은 혁신적인 제품 개발은 물론이고,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제품 성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고객사가 원가 절감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실험실 모습
실험실 모습

김태희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