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4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실외와 실내 어디서든 테니스 즐길 수 있는 ‘향남 테니스핏’으로 오세요

▲ 향남 테니스핏
▲ 향남 테니스핏
“테니스 코트를 실외와 실내에 모두 갖추고 있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향남 테니스핏의 최고 장점입니다”

 

화성시 향남읍 하길리 437-6에 위치한 ‘향남 테니스핏’에서 만난 이정화 대표는 실외와 실내 모두에 테니스 코트를 보유하고 있는 점을 향남 테니스핏의 강점으로 꼽았다.

 

향남 인근인 화성ㆍ수원ㆍ오산ㆍ동탄ㆍ안중ㆍ청북 등에 위치한 대부분의 테니스장이 실내코트만 있거나 실외코트만 보유하는 등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된 데 반해, 향남 테니스핏은 실내코트 1면과 실외코트를 2면이나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향남 테니스핏에서는 미세먼지가 많거나 비가 내리는 등의 궂은 날씨에는 실내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고, 맑은 날씨에서는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실외코트에서 운동이 가능하다.

 

▲ 향남 테니스핏 실내코트 전경
▲ 향남 테니스핏 실내코트 전경
향남 테니스핏의 또 다른 장점은 우수한 코치들의 지도 아래 체계적으로 테니스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향남 테니스핏에서는 선수 출신의 코치가 상주하면서 회원들에게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교육은 이론 및 연습 20분, 타격 연습 20분 등 총 40분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 회원들은 교육이 끝난 후 자유롭게 야외로 나가 실외코트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회원에게는 평일에 한해 실외코트를 언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주고 있다.

 

교육과정은 월ㆍ수ㆍ금 3회 반과 화ㆍ목 2회 반으로 나눠진다. 오는 12월까지는 오픈 기념행사에 따라 1인 기준 3회 반은 20만 원, 2회 반은 16만 원에 운영된다. 평일 교육시간은 오전 6시부터 밤 10시 사이에서 회원이 원하는 시간을 직접 선택해 교육받을 수 있다. 이 같은 가격은 오픈 3개월 행사 할인가로 내년 1월1일부터 요금은 정상가로 전환된다. 또 6~10세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매직 테니스도 운영하고 있다. 매직 테니스 자격증을 가진 코치가 주 2회(총 8회) 어린이 대상 교육을 실시한다. 비용은 18만 원이다.

 

▲ 향남 테니스핏 실외코트 전경
▲ 향남 테니스핏 실외코트 전경
주말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육을 하게 되며, 주말반은 토ㆍ일 반(총 4회)과 주말반(총 8회)으로 나눠진다. 토ㆍ일 반의 경우 20분 13만 원, 30분 17만 원(1인 기준)으로 운영된다. 주말반은 20분 22만 원, 30분 28만 원(1인 기준)이다. 단체 교육 또한 가능한 데 4~10인 기준 1시간에 평일(총 8회) 70만 원, 주말 1회(총 4회) 50만 원, 주말 2회(총 8회) 100만 원으로 운영된다. 

 

향남 테니스핏은 발안IC와 근접해 있고 향남교차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 접근성이 우수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향남부영 11단지 정거장에서 내려 도보로 5분만 걸어와도 도착할 수 있으며, 자가용을 이용한다고 해도 주차장 면수가 30대에 달해 주차난 걱정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운동을 하던 중 간편하게 식사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바비큐장도 마련돼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샤워실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모두 완비돼 있다.

 

이정화 대표는 “전신운동인 테니스를 통해 여가와 건강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가 끝나기 전까지 오픈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수원ㆍ화성ㆍ동탄ㆍ오산 등의 테니스인들이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향남 테니스핏 실외코트 야간 전경
▲ 향남 테니스핏 실외코트 야간 전경

채태병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