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경기일보, AI 기사 추천 시스템 11월까지 구축... 독자 맞춤형 뉴스 ‘쏙쏙’

지역신문 제안사업 선정... 홈피 방문자 이력 분석

image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이미지로 기사와 직접적 연관은 없습니다. 이미지투데이

 

경기일보가 지역 독자 맞춤형 뉴스 서비스를 위한 ‘AI 기사 추천 시스템’을 본격 도입한다.

 

경기일보는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 대상사에 12년 연속 선정됐으며 이번 ‘2025년 지역신문 제안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일보는 독자의 관심사에 기반한 뉴스 콘텐츠 개인화 시스템인 ‘AI 기사 추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해당 시스템은 경기일보 홈페이지 방문자의 기사 열람 이력을 AI가 자동 분석해 연관도 높은 기사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단순한 기사 배열을 넘어 독자의 클릭과 검색 패턴을 반영해 실시간으로 더 읽고 싶은 기사를 제공한다. 또 방문자가 열람한 기사 내용을 기반으로 관련성이 높은 뉴스들을 AI가 분석해 맞춤형으로 추천한다. 다양한 주제와 관심사에 따른 AI 기사 추천 기능도 함께 탑재된다.

 

경기일보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홈페이지 체류 시간이 늘고 독자들이 보다 다양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다음 달 개발에 착수해 오는 11월 말까지 구축을 마치고 본격 상용화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