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장영준의 잇무비] '겨울왕국2', 전편 넘는 속편 될까?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포스터.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포스터.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출연: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조시 게드, 조나단 그로프 외

줄거리: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전편에서 이어지는 거대한 서사

지난 2014년, '겨울왕국'은 국적과 세대를 넘어 전 세계적인 흥행 신기록을 달성했다.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중 유일한 천만 관객 동원 작품이기도 한 '겨울왕국'은 '겨울왕국2'를 통해 다시 한 번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크리스 벅 감독과 제니퍼 리 감독은 전편과 이어지는 하나의 거대한 서사를 완성했다. 크리스 벅 감독은 "'겨울왕국2'는 전편보다 더욱 크고 광범위해졌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압도적인 스케일과 황홀한 비주얼, 그리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아름다운 영상미는 어린이 관객 뿐 아니라 4050 세대까지 아우르며 '겨울왕국2'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케미

아렌델 왕국의 영원한 긍정주의자 '안나'와 호기심 많은 해피눈사람 '올라프'는 '엘사'를 따라 숨겨진 세상으로 모험을 떠난다. 그 과정에서 둘은 특유의 케미를 자랑하며 극의 분위기를 한층 밝고 유쾌하게 만든다. 특히 '올라프'는 이번 작품에서 어려운 글을 깨우치고 세상을 향해 통통 튀는 질문들을 던지며 재치 있는 입담을 과시할 예정. 여기에 '엘사'는 마법의 비밀과 과거의 진실을 찾아 모험을 떠나 마법의 숲을 지나던 중 동그란 눈의 귀여운 외모를 지닌 '브루니'를 만난다. 이미 예고편을 통해 '브루니'가 '엘사'가 뿌려주는 반짝이는 눈송이를 좋아하는 모습을 그려내 두 캐릭터의 사랑스러운 케미를 향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참고로, '브루니'는 앙증맞은 외모와 달리 강력한 불의 힘을 지닌 캐릭터로, 새로운 씬스틸러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렛잇고'의 뒤를 이을 '숨겨진 세상'

'겨울왕국'을 대표하는 건, 엘사의 얼음 궁전과 함께 OST 'Let It Go(렛잇고)'였다. 후속작인 '겨울왕국2'에서는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이 바통을 받는다. '숨겨진 세상'은 경이로운 모험을 앞둔 '엘사'의 복합적인 내면을 담고 있다. 앞서 지난 10월 1일 뮤직예고편을 통해 일부 하이라이트 구간만 공개됐음에도 24시간만에 519만뷰를 돌파하며 '겨울왕국2'의 음악을 향한 전 세계의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러한 관심은 이후 세계적인 록 밴드이자 남성 아티스트인 '패닉! 앳 더 디스코' 버전의 'Into the Unknown(From Frozen2)' 풀버전 음원에 이어,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태연이 부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 풀버전 음원까지 공개돼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전작을 통해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거머쥔 크리스틴 앤더슨 로페즈와 로버트 로페즈가 이번에도 작사, 작곡을 맡아 다시 한 번 마법같은 순간을 선사한다.

개봉: 11월 21일

장영준 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