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4 (금)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양평군, 농촌체험마을 김장체험 축제

“양평 농촌체험마을로 김장 담그러 오세요.”

 

양평군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연말까지 지역 내 농촌체험마을 7곳에서 직접 수확한 친환경 배추와 재료 등을 토대로 ‘2011 농촌체험마을 김장축제’를 펼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김장축제는 김장을 직접 담그기엔 부담스럽고, 사먹자니 믿을 수 없어 고민에 빠진 도시민들의 김장을 도와줄 수 있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물맑은 양평 농촌나드리가 주최하고 양평군이 후원하는 농촌체험마을 김장축제는 연말까지 단월면 석산2리 쌍겨리마을 등 농촌체험을 7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농촌체험마을에서 열리고 있는 김장축제 재료들은 모두 친환경 농법으로 직접 재배한데다, 시골 어르신들의 손맛과 따뜻한 마음도 느낄 수 있다.

 

1인당 2만원씩 체험비를 내고 직접 김장을 담그면 1인당 김치 5㎏을 가져갈 수 있도록 했으며, 농촌체험마을이 준비한 돼지고기 보쌈과 함께 시원한 막걸리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김장은 무엇보다 좋은 재료 선택이 중요하다”며 “올해로 3년째 맞는 김장축제가 도시인들에게 정직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여 마을은 단월면 석산2리 쌍겨리마을, 봉상리 수미마을, 용문면 연수리 보릿고개마을, 조현리 모꼬지마을, 양동면 고송리 마들가리마을, 지평면 옥현리 가루매마을, 양서면 도곡리 질울고래실마을 등이다.

 

문의(031)770-2316·774-5427, 인터넷 홈페이지(www.ypnadri.com·m.ypnadri.com).

 

양평=허행윤기자 heohy@ekgib.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