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6 (일)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여주지역 중·고교 학생들 나라발전 글로벌 리더십 배우다

글로벌리더십아카데미 성료

여주군은 6일 여주 청소년 수련원(세종천문대) 대강당에서 여주청소년 글로벌리더십아카데미(원장 최명수·상지대학장) 수료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2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여주지역 중ㆍ고등학교(22개교) 총학생회 간부와 반장, 동아리 회장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나라발전을 이끌 글로벌 리더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 올해 다섯 번째로 진행됐다.

교육은 첫째 날인 지난 2일 정혜경 강사의 ‘미래의 멋진 나’ 강연을 시작으로 조범례 독립기념관 실장의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독립운동가’, 장환분 상지대 팀장의 ‘Holland 진로탐색검사’,메직폴리제작, 김춘석 여주군수, 정병국 국회의원 대화 등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생활기초영어회화, 한국사 속의 리더의 역할, 인공암벽등반, 칭기즈칸 지도력,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의 가치관, 재미있는 별자리공부 및 셀프 리더십, 스포츠워킹, 야간산행 및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짜여졌다.

교육 수료생 이찬영군(대신고 2년)은 “무더운 날씨 탓에 야간산행, 래프팅 등 현장교육을 받는데 힘들었지만,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여주=류진동기자 jdyu@kyeonggi.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