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김포시, 제6기 도시농부학교 수료

 

김포시농업기술센터와 김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공동 운영하는 도시농부학교가 최근 23명의 제6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제6기 도시농부학교는 7월부터 매주 목, 토요일 총 20강을 개설해 초보 농부가 알아야 할 농업 관련 기초지식과 공동 텃밭 농사로 진행됐다.

특히, 흙살리기를 위해 농약, 화학비료, 멀칭을 하지 않고 텃밭의 농작물을 직접 가꿔 안전한 먹거리 생산 뿐만 아니라, 녹색체험, 자연순환의 원리를 체험하는 등 생태계를 보존하는 농법을 집중 지도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경작경험을 발표한 이해석 수료생(65)은 “도시를 경작하라는 말은 아스팔트 도로, 콘크리트 건물 등 무생물이 많은 도시에 농작물 경작으로 도시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에서도 생물의 생기를 찾는 것”이라며 도시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도시농부학교는 도시농업 특성화 사업으로 내년에도 시농업기술센터와 김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으로 김포시만의 특색있는 다양한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980-5074, 5084)

김포=양형찬기자yang21c@kyeonggi.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