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4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을지대 산학협력단, 민·관·학 협력네트워크 구축

▲ 을지대_산단_협약식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규호)은 최근 성남시 양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과선행 등과 양지동 주민센터에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지동 관내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민·관·학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 김규호 단장, 양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서석, 김은정 공동위원장, ㈜사랑과선행 임일환 이사장등 약 10여 명이 참석했다.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양지동 관내 지역행사에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전문 보건인력을 적극 참여시켜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또 성남시 관내 유망기업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정보교류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또 체험관 입주기업인 ㈜사랑과선행은 고령친화식품 개발 및 고령식 공급사업 등을 진행하는 중소기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지원서비스 및 고령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규호 단장(의료IT학과)은 “최근 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존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왔다”며 “그 일환으로 대학의 유능한 인적자원을 적극 지원해 성남시 양지동 지역발전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성남=강현숙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