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4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성캠프 가족 和(화) 성료

▲ 가족화 캠프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조병돈)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5~16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인천 강화군 그레이스 힐에서 교육 소외계층 학부모와 청소년 20가족 77명을 대상으로 2017년 인성캠프 ‘가족 和(화)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관내 교육 소외계층 청소년 인성함양을 위해 실시됐다.

 

가족 和(화)캠프는 가족에게 어울리는 합동화 콜라주 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한 생각과 감정을 나누도록 준비됐다.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는 상호 교류관계로서 다양한 위기를 건강하게 대처하도록 가족이 함께하는 ‘스틱밤’ 활동과 대화가 필요해 활동, 그리고 마지막 날 가족 명랑운동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부모님이 같이 가자고 해 오기 싫었는데 같이 작품 활동을 하며 자신을 격려해주고 꿈에 대해 같이 고민해주는 시간을 통해 부모님이 나를 이렇게 많이 사랑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학부모 A씨도 “대화가 단절된 사춘기 자녀와 오랜만에 소통할 수 있었고 특히 청소년들이 성장하는데 가족이 든든한 지원군이 돼야 한다는 걸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