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4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대한항공이 14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올해 초 미국 델타항공과의 조인트벤처 실시 등 지속적인 노선 개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대한항공은 지난 2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2018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GCSI는 글로벌경영협회와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고객 만족요소와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미국 델타항공과 태평양 노선 조인트벤처(JV) 협력을 시행, 고객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1일부로 양사 JV를 통해 미주 내 290여개 도시와 아시아 내 80여개 도시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다양한 항공노선을 제공하게 됐다. 아울러 지난해 스페인 제2 도시 바르셀로나 신규취항에 이어 오는 9월 크로아티아 수도 자그레브에 신규취항하는 등 노선 확대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항공의 한 관계자는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광범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