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리틀 농구단/10일~12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은 안산문화재단에서 제작한 작품으로 2016년 쇼케이스 무대를 거쳐 지난해 안산에서 초연했다. 중국베세토연극제 공식 초청작으로 해외 공연까지 성황리에 마친 뒤 전국 각지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우리 함께 가자>/ 12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 뮤지컬 <우리 함께 가자>는 최근에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학교폭력 및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이다.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왕따 문제를 소재로 해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이나 따돌림을 직접 보여주고, 느끼게 함으로써 서로를 보듬어 주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
낯, 가리다/ ~22일 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 성남큐브미술관은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한 미술관 인턴십 프로그램의 첫번째 현장실습보고전으로 2018인턴기획전 <낯, 가리다>를 연다. 이번 전시는 현대인들이 자기 정체성을 찾는 과정 중 겪게 되는 혼란 속에서 ‘자신을 드러내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다. 나와 타인의 낯에 대해 심리적으로 고민하며 시각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곽상원, 김효숙, 박승예, 박은하, 오석근 등 6명 작가가 참여한다.
한국 전통 장신구의 아름다움/ ~12월31일 벽봉한국장신구박물관/ 조선시대 왕실과 반가의 장신구를 통해 전통 장신구의 美와 그 속에 담겨있는 의미를 살펴보는 전시다. 전시품들로 신분과 성별에 따른 장신구의 차이를 살펴보고 선비의 정신이 깃들어있는 장신구들과 여성들의 장신구를 통해 조선사회를 엿볼 수 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