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5 (토)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가평군, 동절기 설 맞이 주요도로 정비 활동전개

가평군은 본격적인 동절기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향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ㆍ귀경길 제공을 위해 설맞이 주요도로 일제점검 및 정비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군은 오는 23일까지 22명의 도로관리 점검반을 편성해 국도 1개 노선 50㎞, 지방도 6개 노선 110㎞, 군도 14개 노선 100㎞, 농어촌도로 40개 노선 34㎞, 도시계획도로 71㎞ 등 관내 총 365㎞ 구간의 도로유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이 기간 중 ▲도로포장 포트홀, 바퀴자국 패임, 맨홀단차 등 파손부위 정비 ▲낙석, 산사태 위험지구 및 산마루 측구 정비 ▲배수관, 측구, 도수로 등에 쌓인 퇴적토 제거 및 세굴부위 정비 ▲변형, 훼손, 파손, 망실된 도로표지 정비 등을 실시한다.

특히 겨울철 도로제설종합대책으로 ▲모레, 염화칼슘 등 제설자재를 사전에 충분히 확보 ▲적사함, 모래주머니 점검 ▲제설용 장비 즉시 출동 준비 ▲빙판길 주의표지 등 안전표지 설치 ▲교통안내 및 우회도로 안내표지 등 사전준비 ▲염수자동분사시설 시운전 등을 통해 원활한 차량통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군은 정비기간 중 자체 보유장비·자재 및 인력을 최대한 활용해 경미한 사항은 발견즉시 즉시 정비 조치하고 위임국도, 지방도 정비사항은 해당 도로관리청에 긴급정비를 요청과 함께 점검결과 사업비 소요대상지는 현장 안전조치 및 실시설계 후 공사를 발주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관내 차량 통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