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요섭)는 ‘화성봉담2 A-2블록’에 2020년 첫 신혼희망타운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은 전용 55㎡ 단일 평형의 총 456호 중 공공분양 304호로, 나머지 152호는 추후 행복주택으로 공급한다.
‘화성봉담2 A-2블록’은 봉담IC에 바로 인접해 있고,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한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비롯해 동탄까지 연결되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송산 구간은 개통 예정), 평택~파주고속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또 수인선 오목천역, 인천KTX 어천역이 개통 예정에 있으며, 최근 신분당선(광교~호매실)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면서 호매실~봉담 연장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화성봉담2 A-2블록’은 육아·보육에 최적화된 맞춤형 설계로 맞벌이 부부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단지에는 방과후 돌봄 등 ‘맞춤형 종합보육센터’를 비롯해 풍부한 녹지에 아이들 연령에 맞춰 유아놀이터와 어린이놀이터가, 실내에는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의 공간이 구성된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 초·중·고교(예정)가 배치돼 있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 ▲공고일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이며, 추가적으로 입주자저축가입기간, 무주택, 소득ㆍ자산 요건 등도 갖춰야 한다.
김요섭 본부장은 “LH는 앞으로도 주거복지로드맵을 차질 없이 이행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주택수요에 부응하도록 분양주택과 임대주택을 조화롭게 공급함으로써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완식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