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5 (토)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인천 옹진군, 청정 환경 만들기에 힘보탠다… 탄소중립 녹색성장 최종보고회

인천 옹진군이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군 제공
인천 옹진군이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군 제공

 

인천 옹진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군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 계획 개정에 따라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목적으로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의뢰해 이번 용역을 했다.

 

군은 제1차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및 인천시 탄소중립 전략 등에 군 지역 특성을 반영한 탄소중립 정책에 나서겠단 계획이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군 지역현황과 여건 분석에 따른 계획별 목표와 전략을 도출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사업 제안 등 그동안의 과업 추진 상황에 대한 최종보고와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군은 기본계획을 수립하면, 이를 바탕으로 군 지역특성에 맞는 기후정책을 추진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문경복 군수는 “우리 군은 영흥화력발전소 등이 있어 대기 및 수질 관리가 아주 중요한 지역”이라며 “종합적이고 구체화한 계획을 수립해 주민이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탄소중립 목표를 반더시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