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0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부천호텔 화재사고 사망자 부검결과 “일산화탄소 중독, 추락사”

화재로 7명이 사망하고 12명이 중경상을 입은 부천시 원미구 중동 소재 한 호텔에서 23일 소방과 경찰, 국과수 관계자 등이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한 합동 감식을 하고 있다. 홍기웅기자
화재로 7명이 사망하고 12명이 중경상을 입은 부천시 원미구 중동 소재 한 호텔에서 23일 소방과 경찰, 국과수 관계자 등이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한 합동 감식을 하고 있다. 홍기웅기자

 

부천 호텔 화재 사망자에 대해 ‘일산화탄소 중독과 추락사’라는 부검결과가 나왔다.

 

23일 부천원미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12분께 부천 호텔 화재 사고 사망자 7명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가 나왔다.

 

경찰은 부검 결과 2명은 추락 추정으로 인한 사망, 나머지 5명은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사망이라는 구두 소견을 국과수가 전해왔다고 밝혔다.

 

부검을 마친 피해자 시신은 유가족들에게 인계될 예정이다.

 

지난 22일 오후 7시39분께 발생한 이번 화재로 투숙객 7명이 숨지고 중상자 3명을 포함한 부상자 12명 등 총 19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사망자 가운데 2명은 탈출을 위해 에어매트에 뛰어내렸다가 사망했고, 나머지 5명은 화재가 발생한 810호 부근 객실과 복도, 엘리베이터 앞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재 중상자 3명 가운데 1명은 호전돼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영상] “구급대원들 안 올라올 것 같아”…안타까운 딸의 마지막 전화 부천 호텔 화재 현장 찾은 한동훈 “노후건물 화재 안전 대책 살피겠다” “탄 냄새에 문 여니 앞이 깜깜"...부천 호텔 참사 생존자 증언 19명 사상자 발생 부천호텔 화재, 소방당국 “화재원인 전기적요인에 무게”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 노후 호텔 화재 “사망자·유가족 지원 대책…사고 수습도” 화마 할퀴고 간 자리…부천 호텔 합동 감식 부천 호텔 화재 인명 피해 커진 이유는...'꽉 찬 유독가스' [속보] 부천호텔 대형 화재, 7명 사망·12명 부상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