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5 (토)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세계 최고속 승강기…이천 아산타워 오세요

어린이날 맞아 공개 세계 최고속 승강기 체험

‘어린이날 세계 최고속 승강기 타러 오세요.’

 

현대엘리베이터는 어린이날인 5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고속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이천 ‘현대 아산타워’와 ‘정몽헌 R&D센터’를 일반인에 처음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2009년 완공한 현대 아산타워는 205m 높이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고속 엘리베이터(분속 1천80m)와 전망용 엘리베이터(분속 420m), 국내 유일의 더블데크 엘리베이터(분속 600m) 등 모두 9대의 최첨단 승강기가 설치돼 있는 초고속 엘리베이터 테스트 타워다.

 

또 타워 1층에 있는 ‘정몽헌 R&D센터’는 고(故) 정몽헌 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전 임직원이 기술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뜻에서 명명했으며, 내부에 홍보관과 디자인 전시실, 부하실험실, 사업 전시관 등이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현대 아산타워와 정몽헌 R&D센터에 대해 지금까지 국내외 건설사와 입주민 대표 등 관련 고객만을 대상으로 견학을 시행해 왔으나, 어린이들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일반인 공개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어린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천 현대엘리베이터 본사를 방문하는 어린이 동반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초고속 엘리베이터 시승 및 전망대 관람, 정몽헌 R&D 센터 견학 외에 기념품과 음료 등도 무료 제공한다.

 

이천=임병권기자 limbk1229@ekgib.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