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2014 대한민국 창의 인성 한마당 경연대회 파주 세경고 은2·동1 수상

▲ 파주 세경고 손전기 동아리가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창의 인성 한마당 경연대회’에서 스마트폰으로 온오프가 가능한 스탠드를 전시하고 있다.

특성화 고교인 파주 세경고등학교 동아리가 ‘2014 대한민국 창의 인성 한마당 경연대회’에서 은메달 2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세경고는 최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전국 286개 우수 동아리가 참가한 가운데 열린 대한민국 창의 인성 한마당 경연대회에서 과학기술 분야에 ‘e 아름다운 세상’, 문화 예술분야에 ‘손·전·기 동아리’가 각각 은메달을 수상하고 퍼포먼스 공연 분야에서 밴드 ‘UTM’이 동메달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환경 동아리 e 아름다운 세상은 ‘함께하면 아름다워지는 지구’를 주제로 지난 1년간 생태탐사활동, 임진강탐사대활동, 교내 환경보호 캠페인활동 등을 부스에 전시하고 친환경 제품인 ‘천연페브리즈, 유용미생물 EM을 이용한 치약’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손·전·기 동아리는 발명품인 ‘D.I.Y + LED + Smart phone’과 스마트폰으로 온·오프가 가능한 창의적인 스탠드를 전시해 큰 관심을 끌었으며, UTM은 퍼포먼스 공연에서 뛰어난 공연 실력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이준화 교장은 “이번에 수상한 동아리 외에도 50여 개 동아리가 있다”면서 “특히 전문교과 동아리인 건축과 창업 동아리는 특성화 고교생 사장되기 창업대회인 ‘Be the Ceos’에 참가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고 특허를 출원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경고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2014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우수 학교, 2014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로 교육부 장관상을 받는 등 뛰어난 교육 실적을 거두며 지역 명문고로써 자림 매김하고 있다.

파주=김요섭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