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7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차별화된 농촌체험학습으로 도시 어린이들 관심 고조

▲ 양평군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교육농장인 그린토피아가 주관한 가운데 경기도 농업기술원으로부터 지원받아 도내 도시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찾아가는 농촌체험학습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양평군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교육농장인 그린토피아가 주관한 가운데 경기도 농업기술원으로부터 지원받아 도내 도시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찾아가는 농촌체험학습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들어 최근까지 농업기술센터의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은 5천800여명.

특히, 지난주에는 수원 수일초등학교를 찾아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학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현장체험 교육은 ‘과일잼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과일이 잼이 되는 원리와 과정을 이해하고,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동안 협동심과 우애를 다지고 농산물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줬다.

농촌체험학습 프르그램은 과일잼 만들기 프로그램 이외에도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찹쌀허브 화전 만들기 등으로 도회지 어린이들에게 양평의 친환경농업을 알리게 된다.

정진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양평에서만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어린이 농촌체험학습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경기도 내 도시 아이들에게 농촌현장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양평군 교육농장의 적극 홍보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 6차 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험학습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농장인 그린토피아는 맑고 푸른 북한강과 푸른 산의 정기를 듬뿍 머금은 앵두, 살구, 자두, 배, 포도, 사과, 복숭아, 매실 등이 즐비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팜스테이/펜션/민박/농촌체험/식생활체험/체험학습/귀농실습)들이 가능하다. 문의(031)774-4929

양평=허행윤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