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평택교육지원청, 평택지역학생자치회 상반기 협의회 실시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평택기계공업고 특성화실에서 평택지역학생자치회 회원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협의회를 실시했다.

자치회는 각급 학교의 학생회장 97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초ㆍ중ㆍ고 전체 학생 대표 4명을 선출하여 각 학교급 학생 대표들의 의견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최근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다살이 리더십 캠프를 열고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을 강의, 토의, 실습 , 힐링 체험 등을 통해 탐구한 결과 꾸준히 실천하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갖추게 되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평택 지역 및 평택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 지 의견을 모우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할 수 있는 실천거리가 무엇이 있을지 고민해 보았다.

협의 결과 학생들이 평택 지역 및 평택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천 주제로 ▲친구사랑 ▲고운말 쓰기 ▲수학여행 활성화 ▲ 9시 등교 선택제 ▲학력 향상 방안 ▲청소년 축제 활성화 ▲급식 질 개선 ▲봉사 활동 기회 부여 ▲여름ㆍ겨울 방학 기간 확보 등의 의견을 내 놓았다.

특히 메르스 사태로 인해 나빠진 평택 이미지 개선과 지리상 가까운 지역의 학교끼리 모여 지역자치회의 실시에 대하여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찾아 해결 방안으로 평택 이미지 개선 UCC 공모전을 실시하여 우수한 작품을 유튜브나 G-BUS 광고에 올리자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나왔다.

진행을 맡은 학생대표 김민주(비전고 3년)양은 “협의회에서 나온 현안 주제를 바탕으로 각 학교에서 활발한 의견을 나누고 학교 실정에 맞는 여러 가지 일들을 찾아 실천했으면 좋겠다” 며 “학생 중심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여야 한다” 고 밝혔다.

평택=김덕현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